Wisia, 추천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Digital Story 2008. 5. 29. 08:3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저는 마음으로찍는사진님의 초대로 Wisia에 가입했습니다. 전에 Wisia에 대해서 듣기는 했었지만 관심이 없었는데 갑자기 초대장을 배포하신다는 글을 보고선 그냥 바로 달려들었죠. 그리고 오늘 시험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어제 잠자기 전까지 Wisia에서 놀다가 잤습니다.(다행히도 망치진 않은 것 같습니다..후우..)

저는 개인적으로 Wisia가 신선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Wisia의 타이틀은 당신을 위한 100인의 추천입니다. 이말처럼 Wisia는 국내최초의 소셜 추천 사이트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차트를 올리고 차트 랭킹 아이템도 사용자가 직접 추가하며 추천도 5번 제한으로 모든 것은 다 사용자의 몫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제를 만들고,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하고, 그리고 추천까지.. 모든게 사용자가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추천하는 방법은 맞아맞아 버튼을 누르시는 건데요.. 최대 5번까지 추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템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아주 쉽게 만들어놨습니다. 차트 맨 밑을 보면 아이템추가가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할 아이템 이름을 넣고 아이템 추가버튼을 누른다면 이화면이 뜨는데 추천사유를 쓰고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감명받은 것이 제가 추가하려고 하는 키워드로 자동으로 Google Images에서 검색을 해서 보여줍니다. 그래서 따로 사진을 받아서 추가해야하는 귀찮은 작업이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차트를 복사해 블로그나 카페에 붙여넣게 만들어놨습니다. 좀더 사용자들의 참여도에 영향을 미칠 듯 합니다.

이렇게해서 간단하게 보여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어제밤에 계속 써보면서 참 재미있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원한다면 새로운 차트를 만들 수 있고 아니면 기존에 다른 분이 만든 차트에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고 또 추천도 할 수 있으니 사용자가 할 수 있는 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쇼셜 추천 사이트. 개인적으로 무척 기대됩니다..^^

P.S. 초대장 5장 있습니다. Email주소 적어주시면 선착순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