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Chrome 사용기

Digital Story 2008. 9. 3. 11:13
지금 많은 블로거의 관심사인 Google Chrome을 사용해봤습니다. 저는 이게 나온지 오늘 오후에나 알아버렸네요. 일단 학교에서 설치해서 깔아보고 조금 만져보다가 집에와서도 깔아봤습니다. 그러고 간단한 느낌을 적어보고싶네요. :)

1. 정말 빠릅니다. 이건 Safari나 Firefox보다 훨씬 빠르네요. 속도만으로도 상당히 훌륭한 것 같습니다.
2. 간단합니다. 정말 이런 초간단 인터페이스가 가능하군요. 버튼도 별로없고 깔끔합니다. 탭은 좀 익숙하지 않게 위에있고 북마크에 추가하는 방법도 단지 주소창 옆에있는 별만 눌러주면 간단히 추가가되더군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

약간 불편한 점은...
1. 몇몇 사이트에서 잘 맞지않더군요. 일단 티스토리에서도 그렇습니다. 지금 크롬으로 글을 쓰는데 사진을 추가하려고 파워 에디터를 열었는데 사이즈가 약간 줄어든 상태로 뜨더군요. 지금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이정도밖에는 모르겠네요.
2. 역시나 부가기능이 아쉽네요. Firefox에서 잘 쓰던 감초같은 부가기능을 여기에서 쓸 수 없는게 좀 불편하네요. 곧 Firefox처럼 부가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간단한 소감을 마칩니다. 일단 이번 구글의 Chrome발표로 웹브라우저 발표로 Firefox의 야성에 도전할만 하겠네요. 일단 정말 훌륭한 속도에 간단한 인터페이스가 제가 보기엔 가장 장점으로 보이네요. 아직 기능을 다 써보진 않았지만 지금 상태만으로도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이제 조금만 손을 보고 부가기능만 추가된다면 Safari vs Firefox vs Internet Explorer의 싸움에 동등하게 들어가서 다툴 것 같군요. :) 당분간은 애용해줘야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