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터치를 구매예정이신 분들께 드리고 싶은 조언

Digital Story 2007. 11. 10. 15:1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아이팟터치를 사용한지도 1달이 지났습니다.
그동안에 아이팟터치도 해킹해보고 리퍼도 받아보고 이미 터치와의 정이 깊이 들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제가 아이팟 터치를 쓰면서 일반 유저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충고를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1. 태그정리는 필수입니다.
일반유저분들중에서 그저 파일명으로만 정리된 MP3 Player를 쓰시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이팟, 특히 아이팟 터치에게는 태그정리는 정말 필수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아름다움을 위해 고화질의 앨범자켓을 받아서 일일히 넣어줍니다.
실제로 아이팟 터치에서 커버플로우모드에서 앨범자켓이 없고 음표만 있는 자기 앨범들은 아마 보기싫으실겁니다..^^

2. 아이튠즈와 친해지세요.
아이튠즈를 한번도 안쓰신 분들이라면 처음 접하시는 아이튠즈는 무척 낮섭니다.
맨처음에 아이팟을 사시면 동기화, 수동관리부분, 태그정리 등 아이튠즈로 다 해결해야합니다.
아이튠즈는 처음접하면 되게 무겁고 별로 안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느끼시지만,
익숙해지시면 그 어느 프로그램보다 편한게 아이튠즈입니다.
또한 태그정리, 앨범자켓까지 아름답게 들어가있는 커버플로우를 보면 입에 미소가 번집니다.^^

3. 확장성(해킹)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이미 많은곳에서 아이팟 터치해킹에 대해서 들으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듭니다.
실제로 해킹을 하면 PDA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킹을 하다 문제가 생기면 수리도 안되고 위험요소가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사실 아이팟 터치는 해킹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완벽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 1.1.2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캘린터에 추가버튼이 생기므로 해킹을 할 이유 하나가 더 줄어들기도했습니다.
여러분의 아이팟 터치를 어떻게 사용하실지 생각을 해보세요.^^

4. 용량을 생각하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8기가로 충분할거라고 생각하고 8기가를 사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악들도 꽤 많고 아이튠즈스토어에서 TVShow도 받는데 그 많은것들을 아이팟 터치에 다 넣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16기가로 살까..라는 후회를 요즘 하고있습니다.
노래가 많으시거나 비디오를 많이 넣으실 예정이라면 16기가를 사시기바랍니다.
노래만 들으실 분들이면 8기가로도 충분합니다.^^
무슨 용량의 아이팟 터치를 사는것도 판단중 상당히 중요합니다.

5. 악세사리를 미리 선택해보세요.
많은분들이 아시겠지만 아이팟을 구매한 금액만큼 악세사리에도 그만큼 투자하게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일단 정면, 후면(후면은 꼭 붙히셔야합니다.)필름을 사서 붙히시고 난 후 다른 악세사리를 고르셔야한다고 봅니다.
앞은 실제로 강화유리여서 기스가 정말 안납니다. 하지만 뒷면은 하루만 지나도 보면 기스가 여러개 나있습니다..-_-;; 개인적으로는 BSE필름을 추천합니다.(http://bestskinsever.com) 무엇보다 질이 훌륭하고 옆면도 다 가려주고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미국사이트입니다. 여기에서 보면 필름을 3개이상 주문하시면 월드쉬핑도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따로 BSE필름은 파는곳이 있는곳은 모르겠지만 친구분들끼리 돈을 모아서 주문하시는것도 나쁘지않다봅니다..^^ 그 후에 케이스나 다른 악세사리를 고르셔도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6. 지금은 사지 마세요..-_-;;
지금은 사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금 한국은 전체적으로 아이팟터치 재고가 없습니다. 제가 듣기로는 16기가들은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곧 도착한다고는 들었는데 8기가는 재고가 없는걸로 들었습니다. 듣기로는 중고 아이팟터치가 새제품가격 아니면 더 높게 팔린다고 하더군요..-_-;;
개인적으로는 초조하시겠지만 좋은가격으로 구매하시려면 좀 더 기다리시는게 더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팟터치의 구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해서 적은 글이었습니다..^^
다들 아이팟 터치의 아름다운 멀티터치에 빠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