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Google의 첫 안드로이드폰인 G1이 공개되었습니다.

Digital Story 2008. 9. 24. 02:48

첫번째 구글 안드로이드폰, G1


드디어 미국시간 9월 23일 뉴욕에서 첫 구글 안드로이드폰인 G1이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번떳던 스파이샷과 동일한 기종입니다. 미국에는 10월 22일에 $179에 2년약정으로 T-Mobile로 풀시될 예정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요금제인데요. 데이터무제한에 문자제한이 $25이고 문자 무제한은 $35이군요. 이거 심각하게 파격적인데요? 정말 이가격이라면 전 당장이라도 안드로이드폰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ㅠ_ㅠbb 일단 G1은 3G통신망을 사용하고있고 Wi-Fi가 포함되어있으며 3메가픽셀 카메라를 탑재하고 안드로이드마켓(애플의 App Store와 같은 개념)과 Amazon MP3 App(애플의 iTunes Store)를 탑재했다고 하는군요. 거기에다가 Push메일을 지원하고 블루투스도 지원이 됩니다.(하지만 A2DP는 지원이 안되는군요.)

일단 광고부터 먼저 보실까요?
안드로이드폰의 첫 광고입니다. 보시면 "smarterer," "connecteder,"와 "funnerer"등을 강조하고있습니다. 이 광고하나로 구글 안드로이드폰에 대해 대부분을 알 수 있게 제작을 한듯하네요.

그럼 이제 시연 동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G1에 대한 자세한 정보, 사진,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정리했습니다.

-Engadget-

일단 이번에 나온 G1은 멀티터치와 쿼티키보드를 잘 배합한 훌륭한 제품이 나왔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전체적인 느낌은 애플 아이폰과 비슷하다는 생각입니다. 안드로이드마켓이며 아마존 MP3 App은 솔직히 놀랐네요.
그리고 한가지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은 연락처를 자신의 Google Account와 연결되어있어 새로추가하면 바로 입력이 되고 만약에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새로 바꾸게 되더라도 자신의 Google Account만 입력을 한다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너무나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브라우징 동영상도 봤지만 아이폰보다는 끊기는 느낌이 자주 발생하더군요. 그점에서는 아이폰을 따라잡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멀티태스킹도 훌륭한듯합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연결이 잘되어있네요. 음악을 듣다가도 제목을 누르고있으면 구글검색이나 아마존 뮤직스토어, 유투브로 바로 갈 수 있으니까요. 이건 문자나 IM, 등에도 너무나 잘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에 출시하는 날 저는 T-Mobile대리점으로 달려가서 직접 만져보고오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 :)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대로 계속 포스팅하겠습니다.

P.S. G1의 이어폰잭이 3.5파이가 아니라고하는군요..-_-... 이건 좀 불편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