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Photoshop Express공개, 그리고 간단한 사용기

Digital Story 2008. 3. 28. 06:05
사용자 삽입 이미지

Photoshop Express에 가입된

그만님의 포스트를 보고 당장 가입해본 Photoshop Express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그만님의 블로그로 가시면 나와있습니다. 제가 지금 사진을 몇가지 올려보면서 느낀점은 빠르다는 점입니다. 보정은 아직 해보지는 않았지만 업로드가 상당히 빠르고 또한 다른 가입자들의 갤러리를 볼 수 있다는점도 재미있네요. 아무래도 Flickr와 제대로 대결구도가 잡힐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역시 미국사이트인 만큼 간단합니다. 여기에서 개인주소도 만들어 주는데 저는 early.photoshop.com이라고 했습니다. 상당히 구하기 어려운 주소인데 일찍해서 그런지 만들어졌네요..+_+//
한국에 계신 분들이라도 가입하는데에는 아무 어려움이 없습니다..^^ 간단하게 이메일주소 입력하고 생년월일, 그리고 나라는 그냥 미국으로하면 되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업로드된 제 Gallary

Photoshop Express는 2G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해주어서 그만큼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충분한 용량인듯 싶으면서도 약간 부족한 감이 있네요..^^ 그리고 역시 Flash기반으로 되어있는지 아주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처음에 사진을 업로드 할때 앨범을 만드실 수 있고 기존 앨범에 추가도 가능하고 그냥 My Photo에도 추가가능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약간 불편한게 png확장자가 인식이 안됩니다. 다른확장자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점이 약간 불편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드

간단하게 되어있는 사이드 메뉴입니다. 보면 추가로 Facebook, Photobucket, Picasa에 로그인을 해서 연동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앨범같은 경우 앨범옆에 체크박스를 누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뜨면서 Flickr처럼 사진공유가 가능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유되어 있는 Galleries

그리고 이렇게 자신의 Gallery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Filckr와 비슷한듯 하네요. 제가 Flickr를 안써서 잘 모르겠는데 한번 Flickr도 사용해볼까 생각이 드네요..^^

일단 간단하게 Photoshop Express에 대해서 사용기를 적어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가장 중요한 편집툴을 올리지 않았는데 다음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하게 적어보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