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Amazon에서 MP3를 다운받아봤습니다.

Digital Story 2008. 11. 3. 08:11
Amazon에서 MP3를 팔고있다는건 오래전부터 알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전 iTunes Store애용자이고 iPod을 쓰기때문에 그냥 구입이 편한 iTunes Store만 썼었죠. Amazon은 가끔 음악시디를 구입할 때말곤 다른걸 사본적은 없습니다. 그런데 오늘 흥미로운 이메일이 왔더라구요.

예전에도 가끔 아마존에서 이런 메일이 날라오긴 했지만 대부분은 다 버려버렸죠. 그런데 제 눈을 끈것은 바로 공짜음악...!! 보니가 아예 앨범채로 주더군요. 그래서 이것도 경험이지..싶어서 받아보기로했습니다.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Get MP3라는 버튼을 누르고나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한 후 프로그램을 받았습니다. 프로그램은 Mac, Linux, Windows가 다 지원되더군요. 프로그램을 받고나서 받기버튼을 누르면 amz확장자로 된 파일을 다운받지말고 그냥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열리고 다운받기 시작합니다.

저는 Mac을 사용해서 맥에서 받아봤습니다. 파일은 Music폴더에 Amazon MP3라는 폴더안에 저장되더군요. 모두 다 DRM없는 MP3파일이라서 굳이 iPod뿐만 아니라 다른 기기에도 넣을 수 있습니다.

다 받아진 노래들

역시 아마존에서 받은 음악들은 태그정리도 깔끔합니다..+_+ 앨범자켓도 다 들어있고 따로 솔댈 필요없이 iTunes에 바로 추가만 하면 되네요..후훗..

iTunes에 들어간 노래들

뭐..제가 다시 Amazon MP3를 구입할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생각보다 사용은 편하네요. 물론 아이튠즈에 따로 추가해야하는 과정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DRM도 없고 우리나라 음악서비스들처럼 Active X를 깔아야할 필요도 없구요.(참 이상하죠..이렇게 Active X없이도 충분히 잘되는데 왜 굳이 그 Active X를 집어넣었을까요?) 개인적으론 아마존에서 이번처럼 무료음악을 좀 마이 나눠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후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