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더 강화된 중독성으로 찾아온 PapiJump+

※오늘부터 iPhone/iPod Touch Application Review를 시작합니다. Digital Story 밑에 새로운 카테고리도 만들었습니다.(평생 관리 안하던 카테고리 분류를 이제야 시작합니다....ㅠㅠ) 앞으로 적어도 일주일에 하나씩 리뷰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부디 어플리케이션을 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오늘 리뷰할 게임은 iPhone/iPod Touch를 위한 무료게임 Top 10 에 나왔던 게임의 업그레이드 버젼입니다. 제가 보여드린 어플 중 큰 만족감을 준 게임 중 하나인데 최근 App Store에 업그레이드판이 나왔습니다. 기존이름은 Papi Jump였는데 업그레이드판은 Papi Jump+이군요. 업그레이드판이라고 당당히 +를 붙여주는 센스!

메인화면

How To Play

기존메뉴와 비교해서 많이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다만 업그레이드버젼답게 간단한 플레이방법, 다양한 레벨, 등이 들어갔죠.

01234567
이번 업그레이드판의 가장 큰 특징인 다양한 레벨입니다. 기존엔 레벨이 하나밖에 없어서 어느정도 하다가 질렸는데 이건 뭐 너무나 다양해서 계속 다른레벨을 시도하게 되더군요. 각 레벨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Normal - 기존레벨입니다. 그냥 끝도없이 올라갑니다.
Hard - 초반부터 상당히 어렵습니다.
Fall - 발판을 밟으면 떨어집니다. 그리고 빨간색 발판은 밟으면 더 높게 올라갑니다.
Touch - 손으로 터치를 해서 Mr. Papi를 움직이는 레벨입니다. 기존레벨이랑은 같습니다.(개인적으로 이 레벨은 조작이 어려워서 별로입니다.)
Right - 이 레벨은 위로 올라가는게 아니라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발판도 밟는 순간 떨어져서 상당한 스릴감을 줍니다.
Move - 기존 레벨과 비슷하지만 발판이 움직입니다.
Down - 이 레벨은 기존레벨과는 달리 밑으로 내려가야합니다.
Enemy - 이 레벨이 가장 재미있습니다..-_-bb 올라가면서 적이 나오는데 터치로 불을 쏴서 죽이면서 올라갑니다.

01234567
스크린 샷

설정

전체랭킹

끝나고난 후 뜨는 랭킹

이번 게임에서 더욱 좋아진 것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바탕화면 색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는거고(저는 랜덤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랭킹이 자동으로 등록된다는거죠. 기존게임은 랭킹부분에서는 정말 형편없었습니다. 랭킹을 올리려면 무조건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올리는 방법말고는 없었죠. 이번엔 그 문제가 깨끗이 없어졌습니다. 게임이 끝나자마자 바로 랭킹이 등록되고 원하는 점수를 24시간내에 인터넷에도 올릴 수 있습니다. 불편했던 점이 싹 사라져버렸네요.

이 게임은 정말 간단하면서도 중독성을 부르는 게임입니다. 전 게임보다 다양한 레벨, 심각했던 문제들(대부분의 메뉴가 인터넷으로 연결, 랭킹)이 해결된 것 만으로도 정말 이정도면 완벽하다고 할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저 만족스러운건 가격입니다. 겨우 $0.99밖에 하질 않습니다. 너무나 저렴한 가격이지 않나요? 아이팟 터치나 아이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게임은 필수로 가지고 계셔야한다고 생각됩니다. 시간때우기 용으로는 완벽하니까요. :)